Commentary Multilingual 한국어 (Korean)

Andover의 승인 찾기가 계속 된다.

새로 입학한 학생들은 불안감과 설레임과 땀이 담겨있습니다. 보통, 왠만한 새로운 학생들은 다시 방문하러 캠퍼스에 또 오게 됩니다. 이 학생들은 밖에서 빙고 박스 안에 있는 작은 프롬프트로 알찬 토론들을 만들기 위해 고분한 역사 수업이나 학생들의 정체성과 미술을 연결하기 위해 지도하는 미술 수업에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Covid-19 팬데믹 안에서 Andover에 입학하기 된 고1으로서, 투어를 하든가 현재 학생들과 수업을 들어서 Andover를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습니다. 제가 Andover으로 오는 것은 제가 갈 때까지 경험을 해보지 못하고 Andover가 저 한테 맞는지 모르면서 결정한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오지 않는다고 말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방문하는 2명에 예비 학생들의 호스트로서 새로운 학생이 어떤지 경험하지 못한 것에 감사합니다. 제가 호스트였던 시간에, 새로운 학생들 안에서 예외여야한다는 문화 때문에 학술적 검증을 받아야 되는 느낌이 더욱더 커져 있었습니다. 

다시 방문하는 학생들은 벌써 Andover에 입학이 되어있고 단순히 이 제의를 받을지 말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호스트의 수학 수업에서 문제를 푸는 거나 영어 토론에 의미있는 말을 더하든가, 아직 무엇을 증명해야 된다고 믿습니다. 미국의 최고 고등학교에 입학이 됐다고 쓴 편지를 받는 것은 충분하지 않습니다; 자기와 모든 사람들에게 입학을 할 자격이 있다고 증명을 해야되고, 자기가 현재 학생들만큼, 아니면 더 잘한다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Andover에 다니면 스트레스나 압력이 있다는 것은 이해를 하지만, Andover의 성공의 문화는 Andover는 벌써 받아드렸지만, Andover에 갈 결정을 하는 것에 증명하는 부담감을 더합니다. 방문 시기때, 저는 학생들이 자기 호스트들에게 더 높은 수학반에 배치되기 위해서 무엇을 공부해야 되는지 아니면 미래의 고등학교 프로그램이나 대학을 위한 지원서에 좋아 보이는  동아리는 어떤 것인지 물어보는 것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놀라지 않았습니다; 그것이 무서웠습니다. 저는 Andover에서 사람들이 제 수학 수준이 어떻게 되는지 물어보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제가 글쓰는 것과 달리기를 좋아한다는 말을 꺼내면, 사람들이 어떤 상들을 받았거나 얼마나 빠른지에 대해 저를 심문을 하는 것에 익숙해졌습니다. Andover를 다니면서 저는 항상 제 자리가 여기가 맞는지 그리고 제가 진정하게 입학이 됐는지, 아니면 Andover의 입학이나 거부의 편지를 기다리고 있는지 의문을 가집니다. 끝이 없습니다. 새로운 학생들에게는 자기의 능력이 숫자로 표현하는 것 같은 환경을 엿보면서, 자기가 Andover의 사회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아는 것을 모두 보여 주어야 한다고 느낍니다. 입학되는 것만 아니라, 방문때 투어를 할때 부터 Andover를 학생으로서 들어올때까지 계속 축하의 편지를 받을 자격이 있다고 증명하는 것입니다. 

다시 방문은 새로 입학한 학생들이 Andover를 평가를 하는 시간이어야 합니다. 새로운 학생들이 Andover의 사회 속의 일부이자 안전하게 느낄 수 있어야 하는 시간입니다. 불안감과 설레임과 땀은 자기의 지능이 Andover에 맞는지의 싸움이 아니라 Andover에 가는 결정은 그들의 손안에 있다는 것과 Andover가 자기와 맞는지의 싸움에서 나와야 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우리가 사회로서 가치를 바꾸고 성공과 지능은 숫자로만 아니라 많은 방법으로 보일 수 있다고 이해를 해야 될 수 있습니다. 

Translated by Noel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