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ltilingual 한국어 (Korean)

“다양성” 과 “포용성”?

Translated by Irene Kwon and Ashley Park

학기 중에 앤도버 학생들은 혹시 인종적인 문제로 소외당하였거나 상대방을 배제한 적이 있는 가 하는 질문을 받았다.

나는 대답하기를 “나는 소수의 유색인종 학생였으며 그것은 내의 앤도버 학창 시절에 큰 부담으로 작용하였다. 일년에 한 번 있는 MLK day만으로 충분하지 않다. 이제 30년이나 지났으므로 스스로 칭찬하는 것은 이제 그만 두어야 할 때가 되었다. 나는 앤도버가 여전히 형평성과 포용을 담고 있는 제도적, 행정적 변화를 이루지 못하고 있음에 지쳤다.”

나는 이미 지쳐버린 이 학교의 동성 유색 여학생이자 시니어이다. 나는 지난 4년 동안
MLK day워크숍에 참석하기 위해 수많은 수면 시간의 포기하였으며, 비효율적인 이메일과 싸워왔으며, 여전히 역인종 차별주의를 믿고 있는 여전히 스스로를 매우 교육받았다고 믿는 학생들과 싸워왔다. 2019년 State of Academy에 따르면, 41.3 %의 학생들될 때 역인종 차별 주의가 있다고 하고 이는 옥스포드 사전의 정의에 따르면 “대다수이거나 기득권을 가지고 있지 않은 인종에 대한 편견, 차별 또는 적대감”을 뜻한다.

나는 많은 학생들이 앤도버는 정치적으로 매우 진보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믿고 있지만, 실제로는 여전히 대다수의 학생 단체들이 제도적으로 차별하고 있음을 인정하여야 한다고 믿는다.

종종 부유하고 백인인 특권층 학생들은 여전히 Phillipian에서 각 학년 교실, 파렌스키 커먼에 이르기 까지 200년이 된 학교를 지배하고 있다. 올해 나의 수학 시간에 나는 유일한 유색인종 학생으로써 백인 남자 학생들처럼 떠들거나 소란을 피울 수는 없었지만 여전히 선생님에게 좋은 학생으로 인정받을 수는 있었다. 아무도 이 특권층 학생들에게 자신들의 특권을 인식하고 교실을 더 공평하게 만드는 방법을 가르쳐 주지는 않았다. 나는 수년간의 소외 계층 학생들이 이 캠퍼스의 여러 공간에서 직면한 수많은 이야기를 들었다. 백인 학생들이 샤워장에서 발견된 흑인 소녀의 머리카락이 “동물털 처럼 보였다”라고 하거나, N word를 수업시간에 사용하는 선생님, 백인 남학생이 갈색 여학생에게 “조용히 하고 있어라”고 말하는 등등. 목적이 있고 포괄적인 사회 정의를 실현하고 정체성 교육을 구현함으로 이런 불평등과 무지를 깨뜨릴 수도 있었지만 어떤 이유에서든 앤도버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앤도버는 특권계급에 대해 유산과 기반을 발전시키려는 어떠한 노력도 하지 않고 있다. 학교는 그들의 특별에 대해서 적절한 제재를 하지 않았다. 대신에 학교는 문화 사회적 무지를 간과하고 계속해서 학교 곳곳에서 특권 계층의 계속적인 지배를 묵인하고 있다. 그 결과 앤도버는 소외받지 않고 권한을 나눠같고 보호받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그들이 계속 부정적 경험을 계속 묵과 하는 것이다.

제대로 활용될수있는 소중한 시간을 갉아 먹는것인 학교의 EBI가 잘못 구조화되었습니다. 사회적, 문화적 정체성은 워크시트나 정의 목록보다 더 많이 풀어야 하는 주제이며, 전체 프로그램 중 한 클래스는 시작으로써, 충분하지 않습니다. 내가 내 EBI반에서 받은 정보는 정체성과 정의간의 연결을 강조하지 않고,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고, 공평한 사회를 만들어야되는 책임감도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후속 수업은 없었고, 심지어 이것에 대한 명백한 연속적인 교육도 없었습니다. Out of the Blue와 같은 학생 그룹들은 기숙사를 통해 지역사회를 철저히 교육하는 부담까지 짊어졌습니다. 연설할 분들을 캠퍼스에 초대할때는, 그들에게 우리가 만드려고 하는 사회에 대해 알리지 않습니다. 그들의 메세지로 향할수 있는 모든 관심은, 그들이 연설중에 저지른 실수들에게로 돌아갑니다. 누군가가 메건 펠프스-로퍼에서 그녀가 게이 남자 친구들로부터 얼마나 많은 패스를 받든간에, 우리는 이 캠퍼스에서 F 슬루어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말했어야 했습니다. 우습게도, 나는 그녀가 도착하기 전에 우리 지역 규범에 대해 학교측에서 어떻게 발표자에게 알려줬어야 하는지에 대해 아무도 반성하지 않았습니다. 많은 캠퍼스에 있는 사람들은 그녀에게 맞설 만큼 용감했던 한 사람을 악랄하게 하는데 시간을 보냈다.

나 같은 사람들만이 “포용적이고 공손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일하는 것”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다양성 컨설턴트와 문화교사를 고용해 성인과 학생 사회 모두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창출하고, 단지 연간 하루 동안의 워크샵을 위해서가 아니라, 상당한 재정 자원을 이용해야 한다.이 전문 교육자들은 Andover가 학생들에게 나에게 부탁하는 감정적인 노력을 하기 위해 돈을 받을 것입니다. 자유롭고, 가능성이 있는 것은, 그 학교는 실제로 그들의 제안에 따라 행동할지도 모를겁니다. 나는 많은 생각을 가지고 있지만, 학교 정부의 학생들에 대한 반응에 근거합니다. 일정 변경, 로그인 시간, 프롬 및 두정정책, 학생들의 의견을 고려하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노력했습니다. 내가 말했듯이 난 피곤합니다.

고의적인 문화와 사회 정의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뿐 아니라 교수진과 직원도 교육해야 합니다. 교사들은 종종 교실 분위기와 힘의 역학을 관리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교사들은 문화적으로 그리고 사회적으로 지식이 없는 관계로, 그들은 특권을 가진 학생들의 권력과 불우한 학생들의 침묵을 계속 유지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내가 이 학교에서 가졌던 영어 선생님들 중 어느 누구도 백인 소년들이 학급 토론을 지배하고 반에서 유색인종인 여학생들에 대해 말하는 것을 막기 위해 어떤 것도 하지 않았습니다. 특권 학생들을 계속 이용하기 보다는, 캠퍼스 성인들은 그들의 권한을 잘 알고 있고, 의도적으로 평등한 학업과 사회적 공간의 규범을 집행해야 합니다. 내 영어 선생님들은 다른 학생들에게 “다른 사람이 말하게 하라”고 말했어야 했는데, 그들이 나에게 말한 것과 똑같이.

이제, 해는 2020년입니다.앤도버는 문화 역량과 사회 정의 교육을 강화하고 개편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학교는 “매 분기의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 교육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든 간에 효과적인 변화를 만들어내지 않습니다. 정부는 이미 억눌린 학생들에게 교육시키기 보다는, 진정한 형평성, 비호감 있는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노력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의도적으로 다양한 학습을 하는 사회’는 소외계층에게 포용과 사회 정의를 거짓으로 전파하는 부유한 백인 노년층 클럽일 뿐입니다. 더 잘하세요.